윤두현 경산국회의원 예비후보

“트램 설치, 도시철도1,2호선 순환선화, 3호선 경산연장 등 경산의 광역교통망 구축을 완성하겠습니다!”

@ 윤두현 예비후보

[웹플N=김재광기자] 윤두현 미래통합당 경산시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3일 지역 발전의 더 큰 미래를 열어갈 광역 교통망 구축 관련 핵심 공약을 발표했다.

 

청와대 홍보수석을 역임하며 폭넓은 중앙부처 인맥을 가지고 있는 윤두현 예비후보는 “경산 시민이 염원해온 ‘도시철도 1,2호선 진량 연장 순환선화 사업’과 ‘도시철도 3호선 경산 연장 사업’을 21대 국회에서 반드시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 예비후보는 “2022년 완공되는 도시철도 1호선을 도시철도 2호선과 연결하면 경산의 북부지역과 진량 및 시내권이 하나로 연결되어 지역발전의 더 큰 활로가 열리게 될 것”이라며 “아울러 도시철도 3호선도 옥산동, 경산시청, 임당역으로 연장하여 경산의 구시가지 발전에 획기적인 전기를 마련하겠다”고 했다.

또한 ‘임당역에서 반야월역을 연결하는 자율주행 트램(4.3km)’을 설치하여 대구도시철도 1,2,3호선 연장에 이은 경산-대구간 광역교통망 구축을 완성한다는 구상이다.

특히 경산시가 국비 사업으로 추진 중인 ‘도심형 자율주행 트램 부품모듈 기반조성사업’과 연계하여 경산에 대표적인 4차 산업인 자율 주행차 산업도 꽃 피울 계획이다.

광역교통망 구축은 경산시가 독자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닌 만큼 대구시장, 경북도지사, 경산시장 등‘미래통합당 지방자치단체장’들과 힘을 합쳐 예비타당성 조사를 반드시 통과하겠다는 각오다.

끝으로 윤두현 예비후보는 ‘대구광역권철도망(구미-칠곡-대구-경산 61.9km)’, ‘남산-하양 국도대체우회도로(남산 인흥리-하양 은호리 9.8km)」 등 최경환 前의원의 부재로 한동안 표류 중인 대형 SOC 사업들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지어 “거침없는 경산 발전의 소임을 다 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방송 통신 정책 전문가이기도 한 윤두현 예비후보는 지난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통해 ‘공약 1탄’으로 ‘ICT융복합산업단지(사이언스 파크) 조성’과 ‘스마트 도시 구현’을 소개하며 경산에 더 많은 일자리 창출을 약속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