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23일 코로나19 확진자 585명

 

@ 경산시 생활치료센터 상황실 사진=경산시

[웹플N=김재광기자]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생활치료센터(백천동소재 중소기업연수원)가 지난 5일부터 운영된 지 약 2주 만에 69명의 입소자 중 32명이 완치돼 퇴소했다고 밝혔다.

생활치료센터에서 치료받던 입소자들은 7일~14일 만에 빠르게 회복하여 퇴소하게 된것이다.  

또한 지역주민 및 시민사회에서도 입소환자의 쾌유와 의료진 및 관계자들을 위해 지원물품 기탁 등 성숙한 시민의식이 국가적 재난극복에 큰 힘이 됐다.

경산시에서 운영한 생활치료센터는 7개 반으로 구성됐으며, 상주 인력은 26명이다. 경산시 공무원, 의료, 경찰, 소방 및 용역업체 등 민간인력이 투입돼 행정과 폐기물 처리 관리, 심리치료를 포함한 의료지원, 중증환자 발생 시 병원 긴급 후송 등을 담당한다.

또한 시 행정지원국장을 운영단장으로 하는 운영총괄반(토지정보과장) 4명이 센터 운영 전반을 관리․지원한다.

특히 운영총괄반 센터 상주인력인 시 공무원 8명은 2개의 팀으로 나누어 교대 근무를 하고 있으며, 방호복(레벨D)을 입고 격리시설에 있는 경증환자들에게 도시락 배달, 물품 배달 등 각종 궂은일을 도맡아 하고 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생활치료센터 내 경증환자 전원이 조속히 쾌유할 수 있도록 경산시의 모든 행정 역량을 동원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코로나19가 종식되는 날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