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8-06(목)
 

더 큰 경산 발전 공약 4 

“4차산업혁명 선도하는 스마트도시 경산 만들어 미래형 첨단 산업 육성할 것”

윤두현 후보, 코로나19 상황에 맞게 선거운동 이어가


IMG_9020550.jpg

 

[웹플N=김재광기자] 윤두현 국회의원 후보(사진, 미래통합당 경산시)는 3일 오전 백천네거리에서 유권자들이게 출근길 인사를 이어갔다.

 

코로나19 상황이라 확성기는 사용하지 않고 조용한 분위기에서 기호 2번을 들어보이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어 윤 후보는 언론을 통해 ‘더 큰 경산 발전’공약 네번째로 ‘4차산업혁명 선도하는 스마트도시 경산’을 발표했다. 

 

윤 후보는 “경산에는 도시 발전의 소중한 원천인 대학과 국책연구센터가 많다. 이를 기업과 연계하고 여기에 4차산업혁명 기술을 적용하여 미래형 첨단 산업을 육성하는 전략을 경산 발전의 성장동력으로 삼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윤 후보는 “우선 경산에 ‘인공지능 연구중심 ICT 허브’를 조성하여 경산을 스마트 도시로 만들 계획”이라며 “경산의 대학을 ICT배후 연구기지로 만들고, 각 대학별로 4차산업시대에 적합한 특성화 분야를 선정, 대학안에 산·학·연 협력단지와 창업 준비 공간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또 “4차산업혁명 관련 기업들을 유치하여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도록 하겠다. 또한 핀란드가 짓고 있는 유명한 스마트 도시인 ‘칼라사타마’처럼 4차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해 도시를 삶의 질과 행복을 높이는 공간으로 조성하겠다”며 경산을 스마트 도시로 조성할 뜻을 밝혔다.

 

“이를 위해 대학과 지방자치단체 관계자들로 실무 추진단을 구성해 규제 혁신 및 법령 개정 등 필요한 조치를 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윤 후보는 “경산 국책단지에는 2011년부터 첨단 메디컬융복합센터 등 미래형 첨단 소재부품, 차세대 장비 등 총사업비 2천559억원 규모의 6개 국책사업 연구센터가 건립되어 있다”며 “이를 기반으로 관련 기업들을 유치하여 경산에 고부가가치 산업인 미래형 첨단 소재·부품·장비 산업 클러스트를 육성하겠다”는 것이다.

 

또 윤두현 후보는 “대구한의대 글로벌 코스메틱 비즈니스 센터를 거점으로 연구개발특구 내 4만5천평 규모의 글로벌 화장품 산업단지가 현재 조성 중”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경산을 세계적인 K뷰티의 중심으로 만들고, 더 나아가 대구연구개발특구 일대를 한방, 화장품, 메디컬 등 바이오 산업단지로 육성하겠다.”고 약속했다.

 

윤 후보는 “대한민국 컨텐츠 산업은 세계 7위권으로 컨텐츠 시장이 갈수록 커질 전망이며, 경산에는 만화작가 단체, 글로벌게임센터, 관련분야 지망생 등 콘텐츠 관련 기반이 확대되는 중”이라며“웹툰, 웹소설, 게임 등 경산에 콘텐츠 산업을 육성하여 대학 청년들의 혁신 창업을 지원하겠다”며 경산에 다양한 신산업을 육성해 일자리를 창출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6324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윤두현 후보 '스마트도시 경산 미래형 첨단 산업 육성 할것'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