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UP 소득증대.농촌경제 활성화 UP 행복지수 UP

 

발대식 사진제공 청도군

[청도=웹플러스뉴스]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지난 28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청도 신활력 플러스 공감 프로젝트’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이날 추진위원회 위원, 자문위원, 청도군수, 당연직 공동위원장(부군수 김일곤), 군청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원 위촉 및 발대식 행사를 개최했다.

발대식은 추진위원회 위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사업 추진단장(현. 성수월마을영농조합법인 대표 최희영)과 민간 공동위원장(현. 대구가톨릭대학교 박진욱 교수)을 선출하고 사업 내용과 향후 일정을 설명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지난해 12월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공모 선정된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은 총사업비 70억원(국비 49, 지방비 21)으로 앞으로 4년간 사업이 추진된다.

청도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감성과 공감의 비즈니스로 청도의 농업, 농촌의 가치를 더 높이는 사업이다. 지역의 인적, 물적 자원과 민간자생조직의 참여로 참신하고 실용적인 다수의 사업모델을 발굴하여 지속성장할 수 있는 사업체를 창출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청도 농업의 미래를 위한 신활력 플러스 사업을 추진해 나갈 사업 추진단이 청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사업 추진단과 청도군이 협업하여 한층 더 발전되고 변화된 청도를 만드는데 함께 협력해 나가기를 바란다”는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