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8-09(일)
 

경북도,

국립산림치유원-경북도청공무원노동조합, 업무협약 체결

산림치유 신산업 개발, 치유프로그램 제공 등 산림치유 활성화 상호협력

 

1산림치유_산업_활성화_업무협약1.jpg
@ 경북도와 국립산림치유원, 경북도청공무원노동조합은 7일 도청 회의실에서 ‘산림치유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경북도

 

[WPN경북=김재광기자] 경북도와 국립산림치유원, 경북도청공무원노동조합은 7일 도청 회의실에서 ‘산림치유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단체여행보다는 개별여행 추세로 여행패턴이 변화하고 있으며 건강을 위해 치유목적으로 산림을 찾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산림치유활동은 스트레스 저감, 긍정적 감정 증가, 부정적 감정 감소 등 치유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에 경북도에서는 국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국립산림치유원, 국립칠곡숲체원 등 국립치유시설을 유치하고 포항 내연산 치유의 숲 등 공립치유시설을 확충해 나가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산림치유 체험을 통한 면역력 증진 등 도민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산림치유 및 힐링분야 신산업 발굴, 상호협력 등을 통해 산림치유 산업 활성화에 상생협력하기 위해 체결됐다.

 

1산림치유_산업_활성화_업무협약.jpg

 

협약의 주요내용은 △산림치유 산업 육성을 위한 산림과 관광자원을 연계한 치유프로그램 개발 및 홍보 △한국판 뉴딜․산림뉴딜 등 산림치유 신산업 개발을 통한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 △백두대간 산림치유분야 대국민홍보, 지역 임․특산품 판매 지원, 산림치유 정보교류를 위한 ‘백두대간 지역상생 산림치유 박람회’지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소속 공무원 면역력 증진 치유프로그램 제공 △기타 산림치유 활성화를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숲을 면역력 증진 공간으로 조성․관리하여 국민의 건강증진과 산림치유, 산림뉴딜 신산업 발굴에 상생협력해 산림치유산업 활성화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산림치유활동에 대한 국립산림치유원 연구결과(2018년)에 따르면 스트레스66.3% 낮추고 긍정적 감정6.7% 향상, 부정적 감정21.6%가 낮아졌다.산림치유국립시설은 국립산림치유원, 국립칠곡숲체원, 국립청도숲체원, 국립김천치유의숲이며 공립시설은 포항 치유의숲, 경산 치유의숲, 군위 치유의숲, 울진 치유의숲 조성중이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2333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숲을 면역력 증진 공간으로... 산림치유산업 활성화 업무협약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