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10-27(화)
 

경북도-장보고식자재마트,

경북 우수 농특산물 판로확대 업무협약 체결

 

1장보고식자재마트와_경북_농특산품_판로확대_업무협약2.jpg
경북도-(주)장보고식자재마드, 경북 우수 농특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체결 사진=경북도

 

경북도는 19일 도청 회의실에서 ㈜장보고식자재마트와 경북 우수 농특산물 판로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북도와 (주)장보고식자재마트의 이번 업무협약은 민선7기 농업부분 공약인 ‘농업인은 제값 받고 판매걱정 없는 농업실현’을 위한 자리로, 경북도는 (주)장보고식자재마트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 농특산물의 ON-OFF라인 판매 활성화 지원에 나선다.

 

대구지역의 주요 식자재 전문 유통업체인 (주)장보고식자재마트 입점을 통해 농특산물 판매 확대뿐 아니라, 농산물 유통분야에서 대구‧경북을 새롭게 연결하는 한뿌리 플랫폼 창구로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경상북도 농특산물 판로확대와 마케팅 활성화 지원 △경상북도 우수농가 및 농특산물 발굴을 위한 공동 노력 △농특산물 홍보 및 기타 협력이 필요한 사항에 대한 상호 협조 등 지역농가 소득향상을 위한 협력을 지속적으로 넓혀가기로 했다.

 

1장보고식자재마트와_경북_농특산품_판로확대_업무협약1.jpg
왼쪽부터 서정권 (주)장보고식자재마트 대표이사, 이철우 경북도지사
1장보고식자재마트와_경북_농특산품_판로확대_업무협약.jpg
이철우 도지사는 “이번 협약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농산물 판매와 소비심리가 위축된 상황에서 경북도의 품질 좋은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납품함으로써 농산물 판로 확대로 농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양질의 지역 농산물을 저렴하게 판매해 생산자와 소비자가 모두 도움이 되는 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사진=경북도

 

이번 업무협약에 참여한 (주)장보고식자재마트는 대구‧경북‧울산 등 영남권역을 중심으로 대형 오프라인 식자재마트 15개 지점과 농산물 관련 물류센터 3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식자재 온라인 유통망 ‘장보자닷컴 쇼핑몰’을 운영하는 등 연매출 3164억의 식자재 전문 유통업체이다.

 

지금까지 (주)장보고식자재마트는 유통 물량의 상당수를 경북지역에서 구매해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에 앞장서고 있었으며,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농‧고령농‧가족농 등의 안정적인 판로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서정권 (주)장보고식자재마트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은 장보고식자재마트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품질의 경북 농특산물을 더욱 많이 판매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철우 도지사는 “이번 협약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농산물 판매와 소비심리가 위축된 상황에서 경북도의 품질 좋은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납품함으로써 농산물 판로 확대로 농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양질의 지역 농산물을 저렴하게 판매해 생산자와 소비자가 모두 도움이 되는 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3441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북도, 장보고식자재마트와 경북 농특산물 판로 넓힌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