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10-21(수)
 

지자체 최초 구독자 100만 크리에이터, 청년지원사업 우수사례 장려상  

 

 

지현꿍 유튜브.jpg
112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지현꿍의 유튜브. 대구대학교 재학생으로 대학생의 자취생활등 약 50 개의 동영상이 있다.지연꿍 유튜브 캡처.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경북도 주관으로 6일 개최된 ‘2020년도 지방재정개혁 우수사례 발굴 및 발표대회’에서 '경산에서 억대연봉 크리에이터 되기까지'의 사례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비즈1.jpg
지난해 9월 청년들의 1인 미디어 콘텐츠 창작공간을 열었다.창작 공간인 ‘비즈-크리에이터 스튜디오(Biz-Creator Studio)’로 서부1동행정복지센터 5층에 규모 188㎡(56평)으로 마련됐다.사진=WPN

 

 

비즈.jpg
최영조 시장, 이달희 경상북도 정무실장, 강수명 시의회 의장, 이재훈 (재)경북테크노파크원장, 도의원, 시의원, CJ ENM 소속 크리에이터 및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가졌다.사진=WPN

   

시는 이날 일자리 창출 분야로 '청년 소셜창업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사업으로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유튜브 구독자 100만 크리에이터를 육성시킨 청년지원사업 사례를 발표했다.

 

발표에서 시는 지역사회에서 청년들이 일자리 부족과 역외 유출현상을 방지하기위해 직업군 모델인 ‘청년 크리에이터 육성사업’을 해 지역 청년 일자리 창출의 새로운 비전으로 제신한 것이 호응을 이끌어 냈다.

 

 

경산스튜디오.jpg
인기 크리에이터 고퇴경(사진 오른쪽)’과 윤은영(사진 왼쪽)이 참석해 최영조 시장과 기념촬영 모습.사진=WPN

  

경산시는 2018년부터 현재까지 아카데미 수료생 15명을 CJ ENM 다이아TV 등 국내 유수의 MCN사와 연계해 지원해오고 있다.

 

그 결과 아카데미 2기 수료생인 유튜브 크리에이터 지현꿍은 구독자 112만명을 달성했다.

 

크리에이터 지현꿍은 전국 지자체에서 추진하는 크리에이터 육성사업 중 단연 돋보이는 성과로 지역의 한계를 넘어선 사업의 우수성과 경쟁력을 입증한 셈이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이번 우수사례 선정은 청년희망도시 경산에서 끊임없이 청년창의산업을 발굴하고 추진한 노력의 결과다" 고 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건전재정 운영과 예산절감,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 사례들을 적극 발굴해 지방재정 확충에 일조하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방재정개혁 우수사례 발굴 및 발표대회는 도내 지방자치단체가 1년 동안 획기적인 생각과 혁신으로 세출을 절감하고 세입을 확충한 사례 및 일자리 창출 등 재정개혁 분야의 우수사례를 발굴해 자치단체의 성과 및 기술을 공유하기 위해 열리고 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5238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지현꿍 유튜브 '경산에서 억대연봉 크리에이터 되기까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