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웹플러스뉴스] 마을만들기 사업은 마을역량에 맞는 단계별 지원을 통해 합리적 예산으로 체계적인 마을발전을 통해 주민 모두가 누리는 복지농촌 만들기에 역점을 두는 사업이다.

 

 사업비 5억원으로 2018년에 대전2리 창조적 마을만들기사업은 완료했다.

 

각 마을별 각각 5억원의 사업비로 올해 마무리할 대전1호화1북지리 창조적 마을만들기사업은 효자각 쉼터’, ‘클린하우스’, ‘생태소공원’, ‘빨래터복원’, ‘마을담장정비사업이다.

 

 또한 2020년에 완공할 매전면 온막리 마을만들기’, 이서면 문수리 마을만들기사업은 각 5억원씩 투입하여 삼거리 쉼터’, ‘어울림 화원길’, ‘마을회관 리모델링등 주민의 휴식 공간을 새롭게 꾸밀 계획이다.

 

@이서면 농촌중심지활성화 - 다목적문화공간 조감도

  

군은 주민의 소득증대와 생활수준을 높여가는 농촌지역의 활성화와 매년 새로운 사업을 발굴해 중앙정부의 공모사업을 통해 국비확보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승율 청도군수

이승율 청도군수는 그 동안 청도군의 발전에 있어서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이 큰 역할을 했었다.”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으로 확보한 예산 중 순수 국비만 해도 700억원에 육박하는 만큼 매년 신규사업 발굴과 국비확보를 통해 청도군의 발전과 농촌지역의 생활환경이 더욱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